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베니건스에 관한
고객만족도 결과 보고서
Contents
조사배경
본문
결론과 제언
부록
조사 개요
조사배경
조사목적
조사범위
조사 방법
조사 내용
조사 일정표
90년대 이후로 우리 나라에 새롭게 등장하고 빠른 속도로 변화 발전해온 산업분야는 바로 서비스 업종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외식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빠르고 크게 성장하였다. 외식업의 이러한 성장은 소득의 증가, 우리 생활 양식의 서구화 그리고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등으로 인하여 식생활에 있어서도 패스트푸드나 서구식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를 즐김으로써 나타나게 되었다.
특히 외식업 중에서도 패밀리 레스토랑의 단기간의 성장은 주목할만하다. 다양한 여가활동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향상과 웰빙 문화의 파급으로 외식문화의 범위가 급격히 확대되면서, 이제 외식문화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공간”이 아닌, “문화와 레저 활용의 공간”으로써 그 의미와 역할이 확대되었다.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하여 맛과 질, 서비스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들 중 “베니건스”의 분석을 통해 그들의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등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조사 배경
조사 배경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지도는 업계에서 4번째 정도이다.
베니건스에 대한 만족도는 TGI 프라데이스 다음으로 2번째로 낮은 수치인 46.8%로 50%를 겨우 넘겨 서고 있다.
애슐리와 마르쉐 등 신규 외식사업체들이 급속도로 매장을 늘리며 확장하고 있는 성장세를 실감케 했다.
조사 배경
최근 오리온이 베니건스를 매각하게 된 배경에는 롸이즈온 경영악화가 주된 원인으로 꼽혔다. 롸이즈온은 2006년 1천억 원 매출을 기록했으나 2007년 830억 원까지 떨어졌다. 2007년 74억 8349만 원이었던 당기 순손실도 2008년 들어서는 149억 6610만 원으로 적자 폭이 커졌다. 베니건스의 매각 당시(2010년) 부채는 450여억원이라고 밝혀졌다. 이러한 다양한 경영사업환경의 변화로 복잡한 상황속에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인지도 및 만족도를 측정할 필요가 있다.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
애슐리, 차이나팩토리, 세븐스프링스, 드마리스, 매드포갈릭, 우노, 무스쿠스 등과 같은 신규 외식업체의 높은 성장세에 대응
기본 이념에 따른 만족도의 상승 노력
대상 베니건스의 음식과 서비스
대상지역 죽전
대상자 베니건스를 이용한 단국대 재학생
조사기간 2011년 5월 31일부터 2011년 6월 2일까지(3일)
조사 목적
조사 범위
베니건스에 관한 만족도 조사
일반적으로 서비스업체가 가져야 할 주요 속성이 무엇인가를 집단토의, 대인면접 등을 통하여 결정한다. 여기서 예상되는 주요 속성은 약
베니건스 중요도 조사
1차 조사를 통하여 나타는 주요 속성에 대해 실제 이용자가 어느 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를 리커트(Likert)형식의 5점 척도를 이용하여 조사한다.
조사 내용
1차 예비조사를 통하여 만들어진 제품속성의 척도를 이용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설문지에 포함되어 있다.
조사방법
서베이 조사
표본 프레임 및 표본 수
전체 표본수 = 조사원이 소속된 각 대학별 인원수에 비례(%) =100명
확률표본추출법 중 단순무작위추출법에 의해 추출한다.
인쇄비가 예상되는 비용으로, 개인부담으로 처리된다.
조사 방법 1차 조사
조사 방법 2차 조사
분석방법
내용
조사대상자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를 실시한다.
1차 예비조사 이후 관련 변수들의 개념에 관한 타당성 및 신뢰성검정을 위해 요인분석(factor analysis)과 신뢰도분석(reliability analysis)을 실시한다. 참고로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은 연구상황이나 설문지의 내용에 따라 생략하는 경우가 있으며 본 조사계획서에서는 이를 생략한다.
중요도-성과도(importance-performance) 차이를 검정하기 위하여 T검정(t-test)를 실시한다.
각 속성별 평균이나 중앙값(mean and median)을 검증한다.
베니건스 이용자들이 본 업체에 바라는 속성이 무엇인지를 파악한다.
베니건스 이용자들이 평가하고 있는 각 속성의 중요도를 파악한다.
베니건스 이용자들의 속성별 중요도와 만족도의 차이를 비교한다.
중요도 속성치에서 성과도 속성치를 고려한 값(value)을 파악한다. 즉, 앞으로 개선하여야 할 사항과 고객만족 및 경영합리화를 위해 효율적인 자원활용방향을 제시한다.
조사 일정표
본문
방법론
가설설정
연구결과
조사 방법
표본 추출
☞ 대인면접법
- 서베이 조사
서열척도 사용 1문항
비율척도 사용 1문항
명목척도 사용 11문항
등간척도 사용 6문항
☞ 비확률 표본추출
편의판단 표본추출방법
대상: 단국대학생 100명
장소: 단국대학교
방법론
가설 설정
연령에 따라 메뉴의 만족도가 같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맛에 대한 만족도가 같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서비스(친절도)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가격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매장 위치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매장 분위기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연구 결과
빈도 분석
응답자의 연령분포에 대해 각 연령대별 빈도분석을 통하여 살펴본 결과 21~23세가 40(40)%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 24~26세가 37(37)%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전체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6839&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6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자료No(pk) : 11066839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베니건스에 관한
고객만족도 결과 보고서
Contents
조사배경
본문
결론과 제언
부록
조사 개요
조사배경
조사목적
조사범위
조사 방법
조사 내용
조사 일정표
90년대 이후로 우리 나라에 새롭게 등장하고 빠른 속도로 변화 발전해온 산업분야는 바로 서비스 업종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외식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빠르고 크게 성장하였다. 외식업의 이러한 성장은 소득의 증가, 우리 생활 양식의 서구화 그리고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등으로 인하여 식생활에 있어서도 패스트푸드나 서구식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를 즐김으로써 나타나게 되었다.
특히 외식업 중에서도 패밀리 레스토랑의 단기간의 성장은 주목할만하다. 다양한 여가활동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향상과 웰빙 문화의 파급으로 외식문화의 범위가 급격히 확대되면서, 이제 외식문화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공간”이 아닌, “문화와 레저 활용의 공간”으로써 그 의미와 역할이 확대되었다.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하여 맛과 질, 서비스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들 중 “베니건스”의 분석을 통해 그들의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등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조사 배경
조사 배경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지도는 업계에서 4번째 정도이다.
베니건스에 대한 만족도는 TGI 프라데이스 다음으로 2번째로 낮은 수치인 46.8%로 50%를 겨우 넘겨 서고 있다.
애슐리와 마르쉐 등 신규 외식사업체들이 급속도로 매장을 늘리며 확장하고 있는 성장세를 실감케 했다.
조사 배경
최근 오리온이 베니건스를 매각하게 된 배경에는 롸이즈온 경영악화가 주된 원인으로 꼽혔다. 롸이즈온은 2006년 1천억 원 매출을 기록했으나 2007년 830억 원까지 떨어졌다. 2007년 74억 8349만 원이었던 당기 순손실도 2008년 들어서는 149억 6610만 원으로 적자 폭이 커졌다. 베니건스의 매각 당시(2010년) 부채는 450여억원이라고 밝혀졌다. 이러한 다양한 경영사업환경의 변화로 복잡한 상황속에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인지도 및 만족도를 측정할 필요가 있다.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
애슐리, 차이나팩토리, 세븐스프링스, 드마리스, 매드포갈릭, 우노, 무스쿠스 등과 같은 신규 외식업체의 높은 성장세에 대응
기본 이념에 따른 만족도의 상승 노력
대상 베니건스의 음식과 서비스
대상지역 죽전
대상자 베니건스를 이용한 단국대 재학생
조사기간 2011년 5월 31일부터 2011년 6월 2일까지(3일)
조사 목적
조사 범위
베니건스에 관한 만족도 조사
일반적으로 서비스업체가 가져야 할 주요 속성이 무엇인가를 집단토의, 대인면접 등을 통하여 결정한다. 여기서 예상되는 주요 속성은 약
베니건스 중요도 조사
1차 조사를 통하여 나타는 주요 속성에 대해 실제 이용자가 어느 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를 리커트(Likert)형식의 5점 척도를 이용하여 조사한다.
조사 내용
1차 예비조사를 통하여 만들어진 제품속성의 척도를 이용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설문지에 포함되어 있다.
조사방법
서베이 조사
표본 프레임 및 표본 수
전체 표본수 = 조사원이 소속된 각 대학별 인원수에 비례(%) =100명
확률표본추출법 중 단순무작위추출법에 의해 추출한다.
인쇄비가 예상되는 비용으로, 개인부담으로 처리된다.
조사 방법 1차 조사
조사 방법 2차 조사
분석방법
내용
조사대상자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를 실시한다.
1차 예비조사 이후 관련 변수들의 개념에 관한 타당성 및 신뢰성검정을 위해 요인분석(factor analysis)과 신뢰도분석(reliability analysis)을 실시한다. 참고로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은 연구상황이나 설문지의 내용에 따라 생략하는 경우가 있으며 본 조사계획서에서는 이를 생략한다.
중요도-성과도(importance-performance) 차이를 검정하기 위하여 T검정(t-test)를 실시한다.
각 속성별 평균이나 중앙값(mean and median)을 검증한다.
베니건스 이용자들이 본 업체에 바라는 속성이 무엇인지를 파악한다.
베니건스 이용자들이 평가하고 있는 각 속성의 중요도를 파악한다.
베니건스 이용자들의 속성별 중요도와 만족도의 차이를 비교한다.
중요도 속성치에서 성과도 속성치를 고려한 값(value)을 파악한다. 즉, 앞으로 개선하여야 할 사항과 고객만족 및 경영합리화를 위해 효율적인 자원활용방향을 제시한다.
조사 일정표
본문
방법론
가설설정
연구결과
조사 방법
표본 추출
☞ 대인면접법
- 서베이 조사
서열척도 사용 1문항
비율척도 사용 1문항
명목척도 사용 11문항
등간척도 사용 6문항
☞ 비확률 표본추출
편의판단 표본추출방법
대상: 단국대학생 100명
장소: 단국대학교
방법론
가설 설정
연령에 따라 메뉴의 만족도가 같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맛에 대한 만족도가 같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서비스(친절도)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가격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매장 위치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연령에 따라 매장 분위기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연구 결과
빈도 분석
응답자의 연령분포에 대해 각 연령대별 빈도분석을 통하여 살펴본 결과 21~23세가 40(40)%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 24~26세가 37(37)%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전체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6839&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6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자료No(pk) : 11066839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