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SWOT 분석 Report

메가스터디 SWOT 분석 Report



메가스터디 SWOT 분석

사설 교육 기관인 메가스터디의 강점과 약점, 외부 기회와 위협을 바탕으로 한 SWOT 분석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메가스터디


Ⅰ. 들어가며…

1. Case Study 분석에 있어서 메가스터디를 선택하게 된 배경

2. 회사 소개
- 회사 개요
- 사업 분야
- 메가스터디 Business 4단계

Ⅱ. 본론

1.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 설문조사 결과 분석
-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2. 메가스터디 관리팀 과장님과의 전화 인터뷰

3. SWOT 분석
- 기본적인 TOWS Matrix
- S·W·O·T의 개별적 분석
- TOWS Matrix에 따른 메가스터디의 SOㆍSTㆍWOㆍWT 전략 분석



Ⅲ. 마치며…

6. 메가스터디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강의 사이트 전반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다면?

- 마이크 사용에서 울림이 심함.
- 카메라 초점의 문제
- 좋은 화질
- 좀 더 저렴한 교재 가격, 가격 인하
- 한국 서버상의 문제로 서버 다운이 잘 됨
- 교사와의 교류
- 강사진의 변화
- 어떤 방법으로든 매일 듣게 대책을 마련해 주었으면 함(강제성의 문제)
- 강의 계획을 좀 더 철저히 알려 줬음 한다.
- 게시판 활용의 활성화
- 정보가 너무 부족하다
- 상호작용을 좀 더 늘려 주세요


◈ 고객 분석 ◈

※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3월 29일, 경신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0명 대상>


·높은 인지도, 대부분의 학생이 현재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한 경험 보유
- 메가스터디를 알고 있다는 응답이 97%이고 이용경험이 있다는 응답이 83%

·강의와 강사의 질에 상당한 만족을 느끼고 있음
- 메가스터디의 가장 큰 장점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절반 가량이 강사의 질을 선택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것을 가장 큰 문제로 여김
- 가격에 관한 응답을 ③번에 표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절반이상이 선택함

·메가스터디 이외의 온라인 강좌 선호도에 EBS가 상당한 비율 차지
- 최근 정부의 발표와 관련 있는 것으로 보임





◇ 인터뷰 내용 ◇

1. 회사의 이름 관련
- 창업 당시 강사분들과의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나옴.
Powerful한 공부. 효과적 방법 제시.
학습을 인도하는 길잡이.

2. 메가스터디만의 강점, 차별화?
- 컨텐츠 프로바이더. 컨텐츠의 품질. 강의의 품질의 차별성
온라인 교육 서비스, 기술력·화질·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앞서있다.
스타강사와 직결된 회사의 기획력
차별화 된 고객 서비스 - 상담실·고객센터 새벽 1시까지 운영
Web상의 고객 서비스센터 24시간 이내 답변

3. 메가스터디의 약점, 보완점
- 가격에 관한 문제는 일찍 거론되던 문제
·메가스터디와 비슷한 컨텐츠의 다른 강의와 비교한다면 메가스터디 강좌의 볼륨이 크다
·다른 강좌에 비해 강의의 크기가 크다
- 1단원이 150분 강의 60~70 강좌
1강좌당 지속적으로 3~4개월 공부해야 함.
통합형 강좌가 많기 때문에 강좌의 크기가 크다.
→ 수강료가 비싸 보임(실제로는 4과목 강의를 1개로 만든 형태)
액면가로만 따지지 않으면 시간당 강의료는 경쟁업체와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편
cf.) 일부가 수강료에 불만이 있다고 해서 가격을 내리지는 않음.
일부 학생들의 불만에 귀를 기울이기는 하지만, 이런 불만은
더 나은 서비스와 강좌로 보안.
ex) 강의외 부가 무료 서비스의 다양화. 입시전략 정보의 무료 서비스 제공.
발빠른 서비스로 만족도 높일 것.

4. 국가의 EBS 정책
- 맞선 대응책은 특별히 없다.
지금까지와 많이 다르지 않을 것이다.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드는 것 → 결국 학생들이 선택하게 됨.
지금은 패턴을 유지하되 가장 중요한 것은 더 좋은 강의

5. 스타강사를 어떻게 모셔오는지?
- 메가스터디는 이미 온라인 교육업체의 Top이라는 인식이 잡혀 있어
선생님들이 자연스럽게 먼저 의사를 밝힘.
물론 메가스터디 내에서 보강 필요를 느끼면 먼저 제안하기도 함

6. 제휴관련
- 메가스터디는 제휴를 많이 하는 회사가 아님.
새롬교육 출판 이외에는 다른 제휴가 없음.
→ 인터넷 강의 교재를 제작하는 자회사도 운영함.
컨텐츠 강의의 제작을 직접 다 해결하기 때문에 그다지 파트너가 필요한 입장은 아님.
몇몇 포탈사이트에서 제안했으나 그 쪽에서 잘못하면 회사 이미지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음.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29169&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메가스터디 SWOT 분석
파일이름 : 메가스터디 SWOT 분석.hwp
키워드 : 메가스터디,SWOT,분석
자료No(pk) : 16129169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빛미디어 기초전자기학 1판 솔루션 풀이

단재 신채호에 대하여 Down

독후감서평 업로드 영상론-영화 영웅 감상문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