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주의라이프스타일,LG트롬스타일러마케팅전략,스타일러마케팅전략 Down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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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론

1-1 제품 선정 동기
1-2 제품 소개
Ⅱ. 본론

2-1 현실주의 라이프 스타일
1) 현실주의 소개, 특징
2) 현실주의 소비형태
3) 마케팅적 시사점

2-2 LG 트롬 스타일러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전략

Ⅲ. 결론

3-1 결론
3-2 참고 자료 및 출처


목차

Ⅰ. 서론

1-1. 제품 선정 동기

현실주의(Realism)는 원칙이나 전통보다 ‘실제 이득’을 중시하는 가치 지향적 라이프스타일이다. 이 가치관의 특징은 원칙 전통 과정 보다는 실리, 결과를 중요하게 여기며, 돈을 중시하고, 학벌과 배경을 그리고 대학 교육이 실용성을 중시한다. 즉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관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 중 하나는...

목 차
Ⅰ. 서론

1-1 제품 선정 동기
1-2 제품 소개
Ⅱ. 본론

2-1 현실주의 라이프 스타일
1) 현실주의 소개, 특징
2) 현실주의 소비형태
3) 마케팅적 시사점

2-2 LG 트롬 스타일러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전략

Ⅲ. 결론

3-1 결론
3-2 참고 자료 및 출처


목차

Ⅰ. 서론

1-1. 제품 선정 동기

현실주의(Realism)는 원칙이나 전통보다 ‘실제 이득’을 중시하는 가치 지향적 라이프스타일이다. 이 가치관의 특징은 원칙 전통 과정 보다는 실리, 결과를 중요하게 여기며, 돈을 중시하고, 학벌과 배경을 그리고 대학 교육이 실용성을 중시한다. 즉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관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 중 하나는, 바로 건강과 외모에 대한 높은 관심이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현실주의 소비자들 중에서 119구조팀에서는 혼자 살고 있는 직장인들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집중하기로 했다.

직장인이라면 주로 정장을 갖춰 입게 되고, 형식적인 자리가 많다. 그만큼 자연스럽게 회식자리도 많아지게 된다. 술자리나 약속자리가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즐거운 자리는 그 곳에서 깔끔하게 마무리 지으면 가장 좋다. 하지만 밥이나 술을 먹고 난 후에 남겨지는 ‘냄새’는 본인에게도 곁에 있는 상대방에게도 불쾌함을 준다. 또한 혼자 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집에 대해서 따로 투자할 시간이 줄어들 것이다. 혼자 살다보니 집안일에 대해 소홀해 지게 며, 그리고 현실주의적인 소비자라면, 옷을 아끼는 소비자라면 이런 상황에 대해서 많은 고민이 들 것이며 이럴 때 바로 LG TROMM styler 가 필요하다.
1-2. 제품 소개

신개념 의류 관리기인 LG 트롬 스타일러는 다시 입기는 찜찜하고, 세탁이나 드라이 크리닝 하기에는 애매한 입었던 옷을 버튼 한번으로 새 옷처럼 만들어 주는 가정용 의류 관리기이다.

`주요 특징`
매직파워스팀과 무빙행어를 이용하여 스팀다리미로 한 듯 옷감의 주름을 펴주고 새 옷처럼 스타일을 살려줌.

스타일러는 냄새 입자를 분해하고, 증발시켜 냄새 원인 물질을 제거하며 옷감에는 은은한 향을 남김.
고온의 열풍 건조 방식이 아닌 저가열 건조기술로 옷감 손상없이 습기를 제거하여 보송보송한 느낌을 살려줌.
위에서 본 3가지 특징으로 LG TROMM styler는 회식 후 구겨지고 냄새 밴 옷, 매일 앉아서 근무하는 양복을 깔끔하게 관리하고 싶을 때, 눈이나 비를 맞아 눅눅한 옷, 먼지 묻은 교복을 다시 입기 찜찜할 때 옷감 손상은 줄이고 보송보송하고 세균제거까지 가능하며 햇볕에 말려도 남아 있는 각종 세균들을 살균코스로 99.9% 완벽 살균하여 피부에 닿는 이불이나 아기 옷을 완벽하게 살균 가능한 전자제품이다.
Ⅱ. 본론

2-1. 현실주의 라이프 스타일

1) 현실주의 소개

원칙이나 전통보다 `실제 이득`을 중시하는 가치 지향적 라이프스타일이다. 사람들은 원칙, 전통, 과정보다 실리, 결과를 중시하는 성향을 보였다. `원칙과 격식보다는 융통성을 중시한다` `매장보다는 화장을 선호한다` `일의 과정보다 결과를 중시한다`라는 질문에 각각 55.8%, 59.4%, 51.6%의 긍정 응답률을 보였다.

실리를 중시하는 삶은 전업 주부 남편 등 남녀의 전통적 성 역할에 대한 인식도 바꾸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가 육아와 살림을 하고 여자가 돈을 벌 수 있다` `필요하다면 처가살이도 괜찮다`라는 질문에 각각 45.9%, 46.9%의 긍정 응답률을 보였다.

현실주의 성향은 돈을 중시하는 가치관에서 잘 나타났다. 또한 학벌과 배경을 중시하고 대학 교육의 실용성을 더욱 중시하는 경향을 보였다. `사회적 지위는 낮더라도 돈을 많이 벌면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다` `한국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학벌이 중요하다` `대학 교육은 학문적 지식을 쌓는 것보다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것이 우선이다`라는 질문에 각각 55.8%, 80.7%, 53.9%의 긍정 응답률을 보였다.

주거생활에 대한 현실주의 경향도 나타났다. 집을 소유가 아닌 경험의 대상으로 여기는 사람도 많아 `집을 사지 않고 전세에 살아도 상관없다`는 문항에 대해 응답자 전체는 37%, 30대는 41.1%의 긍정 응답률을 보였다.

2) 현실주의 고객의 특성(소비형태)

높은 감성과 저렴한 가격의 모순
‘하나의 제품 內’에서 상이한 가치를 추구하는 경우이다. 구체적으로는 높은 감성 가치를 요구하면서 동시에 저렴한 가격을 포기하지 않는 소비행태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중적 가치와 개인별 가치 추구
다수 대중의 가치와 개인화 가치에 대한 것이다. 나 혼자 외톨이 소비자가 되기 싫지만 또 한 편으로는 다른 사람들과 똑같아서는 안 된다는 심리가 혼재한다.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 전략은 무용지물인가
제품 단위에서 가치 소비가 그 영역을 넓히면서 기존의 명품 브랜드들은 고민에 빠졌다. 매스티지 제품들이 시장의 주력으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고가 프리미엄 제품 전략을 고수하는 귀족 마케팅이 설 자리를 잃는 것은 아닌가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3천원 대 저가 명품 브랜드 화장품인 미샤, 더페이스샵 등이 시장 판도를 뒤바꾸는 상황에서 샤넬, 크리스챤 디올 등의 명품 브랜드가 여전히 의미를 가질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다.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들은 여전히 유효하다. 소비자들 가운데에는 여전히 명품 선호 심리가 남아 있기 때문이다. 명품 선호 심리란 결국 다른 사람들이 쉽게 구매하지 못하는, 나만이 향유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것이다.

대중 가치와 개인화 가치 추구의 접점은 없는가
‘대중가치가 중요하다’는 의미는 다수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일수록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유독 소비자들 성향 차이가 크지 않은 우리나라 소비자의 경우 두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4071773&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현실주의라이프스타일,LG트롬스타일러마케팅전략,스타일러마케팅전략
파일이름 : [1000원] 현실주의라이프스타일,LG트롬스타일러마케팅전략,스타일러마케팅전략.hwp
키워드 : 현실주의라이프스타일,LG트롬스타일러마케팅전략,스타일러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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